변수(variable)
메모리의 특정 위치에 값을 담아두고 이름을 부여한것
이름과 값으로 구성되어 있다
넣은 값을 사용할때 붙여두었던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다
상자에 이름을 붙이고 거기에 값을 담아놓는다고 보면 된다
변수선언
- var 변수명 = 값
- 입력과 동시에 값 결정 (int, char, boolean, ...)
- var 변수명 : 타입
- 클론(:) 후 자료형 선정
ㄴex) var 30 : int
- 같은 타입의 값만 가능하다. 다른 타입을 억지로 넣으려고하면 컴파일 에러가 나버린다
ㄴex) var 한글 : int >> 컴파일에러
기본타입 (primitive type)
변수 저장 크기가 정해져있음
ex) int = - 2,147,483,648 ~ 2,147,483,647 / byte = -128 ~ 127
string = "여러글자가능" = 기본타입 X
Double
ㄴ 소수점 값 저장시 (더 큰 범위)
Float
ㄴ소수점 값 저장시 (더 작은 범위)
●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Double, Float을 구분하기 위해 Float의 경우 숫자 끝에 'F'
Int
ㄴ소수값없는 정수값(언더바 _ 로 자리수 구분가능)
Long
ㄴ소수값없는 정수값(int보다 큰 수)
●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Int, Long을 구분하기 위해 Long의 경우 숫자 끝에 'L'
● Long 은 L을 대문자로 사용하여 1과 혼선 방지
●int 에 double값 입력 X ex) int 1.0 = error // int 1 = correct
Short&Byte
ㄴInt 보다 작은 정수값
● 타입을 지정하지 않으면 모든 숫자를 특정타입으로 인식해 의도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음
char
ㄴ한개의 글자에 ' ' 를 사용해 저장 ex)'글'
string
ㄴ여러개의 글자에 " " 를 사용해 저장 ex)"여려개의글자"
● 기본 타입은 아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타입
boolean
ㄴtrue / false 둘 중 하나의 값 저장ㄴ주로 조건문 의사결정을 위해 사용
● 데이터 타입을 선언할 때는 저장될 데이터의 크기를 항상 고려
ex) int 값의 최대치에 1을 더하면 최하값이 되버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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